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 기자명 청년일자리과 김현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1146
글씨크기

4~6월 추가 접수…공연관람‧학원수강‧여행 등 연 20만 원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더 많은 청년들에게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혜택을 지원코자 4월부터 6월까지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지역 청년들에게 연 20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14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95~2004년도 출생자(19~28).

 

,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43~630일까지며, 광주은행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에 대해 지원자격 등을 확인해 선정결과를 별도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자는 안내 문자에 따라 체크카드 발급 후 사용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고, 청년 인구 유입과 더불어 문화체육관광 분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