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의, 미래세대 CEO 정기 모임... 예울마루 이승필 초청 강연

“예울마루와 함께하는 행복한 경영자”주제

  • 입력 2023.03.30 12:01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상의 미래세대 CEO 정기 모임
▲ 여수상의 미래세대 CEO 정기 모임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는 29일 여수상의 4층 세미나실에서 회원사 2세 경영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상의 미래세대 CEO 정기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특별히 GS칼텍스 예울마루 이승필 관장을 초청하여 “예울마루와 함께하는 행복한 경영자”를 주제로 경영자(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해 강연을 열었다.

이승필 관장은 21세기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3가지 덕목으로 “시대를 아는 경영자, 지역을 아는 경영자, 자기를 아는 경영자”를 강조하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지역을 사랑하고, 자기 자신을 들여다 볼수 있는 경영자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5차 산업혁명은 문화예술산업이 될 것이고, 리더, 경영자라면 경영 마인드 뿐만 아니라 항상 문화와 예술을 가까이에서 향유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강연을 마무리 지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바쁜 업무 가운데에도 기꺼이 모임에 참석해 주신 2세 경영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주요 기관이나 학계 관계자, 기업인 등을 초청하여 2세 경영인들이 경영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지식 습득과 마인드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운영해 나가겠다.” 전했다.

한편, ‘여수상의 미래세대 CEO 모임’은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회원사 2세 경영인을 대상으로 리더십 강화와 경영정보 공유,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여수상의가 지난해 구성하여 분기별 정기 모임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