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업 지역여성 위한 '여수여성창업플랫폼 운영사업'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1기 창업준비교육생 모집

  • 입력 2023.03.29 08:04
  • 수정 2023.03.29 08:0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1월 전남여성창업동아리 성과공유회에세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가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지난해 11월 전남여성창업동아리 성과공유회에세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가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센터)가 2023년 ‘여수 여성창업플랫폼 운영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

‘여수 여성창업플랫폼 운영사업’은 여수시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에서 지원하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수여성을 위한 ‘원-스톱 창업지원서비스’이다.

본 사업은 2023년 (예비)창업가 인력풀을 구축하고 창업에 성공할수있도록 지원하는 ‘여성창업플랫폼운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여수지역 여성창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창업전문가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과 사후관리의 필요성에 착안하여 기획되었다.

사업이 시작되는 올해에는 1단계 창업준비교육→2단계 여성창업경진대회→3단계 여성창업플랫폼 구축을 통한 ‘원-스톱창업지원서비스 제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단계는 예비창업자 인력풀 구축과 창업기초교육을 제공하고 수료생 대상 2단계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하여 아이템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우수창업아이템 선정과 시상금을 지원한다. 이어 3단계 여성창업플랫폼 운영은 지속적 창업정보제공과 외부창업유관기관 및 전문가를연계하여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2023년 9월 예정)에 진행될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총 2,700만원규모의 시상금을 총 16명에게 차등지급(최대 500만원)할 예정이다.

창업경진대회는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여성창업준비교육(총 20시간)수료자 중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자를 우선선발할 예정이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 여성창업자들에게는 창업 아이템 검증과 지속적으로 전문컨설턴트를 연계해 창업안정화를 위해 관리해 나갈 생각이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 관장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0년동안 지역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원-스톱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그 결과 2019년부터 최근 4년간 취업연계 및 관리성과를 인정받아 새일센터 운영평가 A등급의 결과가 있기도 하였다. 그간 축적해온 취업연계노하우를 지역 예비여성창업자에게 제공하여 여성이 창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원-스톱 창업지원서비스’를 구축하겠다. 이로써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여성창업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현재 창업준비교육 1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내달 4일부터 시작되는 교육은 총 20시간(주5일/일 4시간)이며 수료 후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수료생에게는 경진대회 참가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멘토링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성창업준비교육 참여 문의는 담당 조진희(061-641-005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