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집단급식소 지역쌀 구매 협력사업 추진

  • 기자명 농산물유통과 윤미라 (navvv33@korea.kr)
  • 조회수 141
글씨크기

타 지역쌀 단가대비 차액분 포대당 7천 원까지…여수국가산단 우선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부터 우리농업의 지역공동체 실현을 위해 집단급식소 지역쌀 구매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타 지역쌀이 저가로 관내 급식소에 유입돼 지역농업인과의 상생 저해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쌀값 하락으로 관내 벼 재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여수시가 여천농협과 협력해 집단급식소에서 지역쌀 구매 시 타 지역쌀 구입단가 대비 차액 금액을 포대 당 최대 7천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연간 300(20kg)이상 여수 지역쌀 구매 가능한 업체로, 여수국가산단 급식소가 우선지원 대상이나 관내 참여 가능한 업체도 신청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이달말까지 여천농협 미곡유통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급식소는 여천농협과 참여협약을 체결한 뒤 내달부터 할인된 가격으로 지역쌀을 공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ysagr.yeosu.go.kr)에서 확인하거나, 농산물유통과(061-659-4514), 여천농협 미곡유통센터(061-692-410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쌀 판로개척과 벼 재배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여수국가산단 내 급식소에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