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화정면, ‘사랑의 돼지저금통’ 분양

  • 기자명 화정면 서희 (navvv33@korea.kr)
  • 조회수 234
글씨크기

지난해 모금액 300만원…취약계층 복지증진에 소중히 쓰여

여수시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칠성, 임병종)정을 더드림 더나눔연합모금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아기돼지 736마리를 4월말까지 분양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사랑의 돼지저금통모금사업은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주민들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정착되었다.

 

사랑의 돼지저금통은 화정면 마을 이장들의 손길로 관내 20개 마을 각 가정과, 관광지 곳곳, 다중시설 등에 분양된다. 지난해 저금통 모금액은 304만 원으로, 올해 저소득층 긴급구호비 지원사업 및 김장김치 나눔사업 등 지역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소중히 쓰일 예정이다.

 

올해 분양된 돼지저금통도 연말에 회수하여 내년도 이웃들의 복지 서비스 지원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임채동 하화마을 이장은 마을복지 향상을 위해 하화마을 주민들뿐만 아니라 봄철 하화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돼지저금통 사업의 취지를 알리고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병종 화정면장은 작지만 소중한 돼지저금통이 이웃사랑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생활 속 기부실천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많은 분들의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 아기돼지 저금통은 이번 집중 분양기간 이후에도 화정면사무소에서 수시로 추가 분양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