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산재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내달 16일까지 10명 모집
사회자립의지 향상 및 원활한 직업복귀 도와

  • 입력 2021.07.29 11:56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재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산재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산업재해 이후 신체적·심리적·사회적 부적응으로 인해 직업복귀에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를 돕는다.

근로복지공단이 주최하고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산재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은 자립의지를 높여 원활한 직업복귀 촉진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자는 10명으로 제한하며 모집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이다. 교육기간은 8월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 매주 수, 목, 금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다.

▲산재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 교육 모습
▲산재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 교육 모습

참여 대상은 장해급여 판정일로부터 5년 이내인 자, 2년 이상 통원요양중인 자로 취업여부와 관계없이 10명을 선발하며 교통비도 지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심리기능향상과정(TCI 기질 및 성격유형검사, 집단상담,분노조절)▲사회기능향상과정(의사소통연습, 가족나들이, 문화생활)▲직업기능향상과정(취업실전대비, 창업준비 및 지원, 구직체험)등으로 사회생활 및 직업활동 적응력 강화를 위해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목공 직업체험 교육을 받고 있는 참여자 모습
▲목공 직업체험 교육을 받고 있는 참여자 모습

쌍봉복지관은 이외에도 산재로 인한 지속적인 불안·우울·스트레스등의 임상증상을 호소하는 산재근로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결과를 통해 선별하여 전문 심리상담가를 통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재로 인해 병원에 입원해 있거나 통원치료를 받고 있는 산재근로자의 심리재활(희망찾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산재근로자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산재프로그램 담당자(061-681-7179)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