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동 작은도서관, 8월 2일 개관 “생활SOC 확대”
국동 작은도서관, 8월 2일 개관 “생활SOC 확대”
  • ysen
  • 승인 2021.07.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시민 휴식처로 자리매김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국동 임시별관 1층을 리모델링해 시민들의 휴식처가 될 공립 국동 작은도서관을 8월 2일부터 새롭게 문을 연다.

(사진제공/여수시)
                                                                   (사진제공/여수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열람은 좌석의 50%로 부분개관하며, 별도 개관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도서대출은 도서관회원증을 지참해야 하며, 1인당 5권을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작은도서관에서 모바일 도서관 회원증 발급도 가능하다.

원하는 책이 없을 경우 시립도서관(이순신‧쌍봉‧환경‧돌산‧소라‧율촌/현암 리모델링 중) 내 다른 도서관에서 배달 받아 빌려볼 수 있는 자료공동이용서비스도 제공한다.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동‧신월 지역에 도서관 시설 부족으로 시민 불편이 많았는데, 2020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 조성 공모에 선정돼 작은도서관을 조성할 수 있었다” 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고, 지역민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더불어 성장하고 함께 키워나가는 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해 7월에 동부도시보건(공화동 동부도시보건지소)를 시작으로, 9월에는 치매안심센터(봉강동 치매안심센터)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올해 2월에는 꿈을키우는(미평동 선경3차아파트), 청솔글누리(돌산읍 청솔2차아파트), 화양열린(화양면민회관), 여문늘벗(구 중부보건지소) 작은도서관을 개관해 시민들의 생활 속 SOC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