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서동, 여수중앙라이온스협회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펼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79
글씨크기

주거취약 홀몸 어르신 지원으로 주민복지 봉사활동 열기 확산

지난 23일 여수중앙라이온스협회와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서동 관내에 나홀로 거주 어르신 댁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집수리 대상자의 집은 집 안 곳곳의 벽지, 장판 등 오래되고 찢어져 있는 등 주거 환경이 몹시 열악한 상황이었다. 회원들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 내부와 가구, 씽크대 등 집안 소독 및 청소를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여수 중앙라이온스협회 이봉현 회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우리 이웃들이 건강한 나날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채훈 여서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집수리 봉사활동을 해주신 여수중앙라이온스협회의에 깊은 감사를 표현하고,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중앙라이온스협회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 및 체계적인 민관안정망을 구축하고자 지난해 1229일 여서동과 민관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향상 및 지역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봉사 인력지원을 약속했다.

▲ 지난 23일 여수중앙라이온스협회와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서동 관내에 나홀로 거주 어르신 댁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 지난 23일 여수중앙라이온스협회와 여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서동 관내에 나홀로 거주 어르신 댁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