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등하굣길 수호천사’…여수시 안전지킴이 125명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58
글씨크기

관내 초등학교 35곳에 8월 23일부터 근무 예정…이달 26~30일 신청

여수지역 초등학교 35곳에 125명의 등하굣길 안전지킴이가 배치될 예정이다.

 

여수시는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질 안전지킴이를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전지킴이는 초등학생 등하교 안전지도와 함께 스쿨존 내 과속 및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 학교 주변 우범지역 모니터링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823일부터 1224일까지며, 5일 하루 3시간씩 투입된다. 급여는 월 평균 80만 원 상당이다.

 

신청자격은 만 41세 이상 64세 이하 여수시민으로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4인 가구 기준 316만 원), 재산 2억 원 이하 등 소득조건을 충족할 경우 우선 선발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청 기간 내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우리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운영하는 사업인 만큼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근무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여수시 안심초등학교 앞에서 등하굣길 안전지킴이가 초등학생들의 하교를 지키고 있다.
▲ 여수시 안심초등학교 앞에서 등하굣길 안전지킴이가 초등학생들의 하교를 지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