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신기동 장애인가정에 복지서비스 제공

'섬섬여수 보건복지플랫폼' 통해 주민센터와 대상자 연결
여천교회, 아름다운가게 가구 후원과 자원봉사자 청소까지

  • 입력 2021.04.19 12:21
  • 기자명 김수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동 소재 장애인 재가서비스를 실시하기 전 시전동 주민센터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있다.  
▲신기동 소재 장애인 재가서비스를 실시하기 전 시전동 주민센터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춘안)이 16일 신기동 소재 장애인 가정의 재가복지서비스를 진행했다.

복지관은 2021년 보건복지 전달체계 강화 시범사업인 '여수형 섬섬여수보건복지플랫폼'을 통해 시전동 주민센터(동장 신순섭)와 서비스 대상자를 연계했다.

이후 여천교회 침대 후원, 아름다운가게 가구 후원, 여수시장애인보호작업장 방역소독과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강춘안 복지관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통합적인 서비스제공을 제공하여 장애인이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의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여수형 섬섬여수보건복지플랫폼'은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안고 있는 장애인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연계 및 제공하기 위해서 여수시에서 지원하고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시범사업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