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형 민주시민교육’ 시민연구원‧모니터링단 모집

좋은 사람됨, 여수 시민됨, 세계 시민됨 3개 분야
22일까지 지원신청서 제출

  • 입력 2021.01.15 12:34
  • 수정 2021.01.15 12:4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추진한 '좋은 시민 프로젝트 사업' 모습

‘여수형 민주시민교육’ 시민연구원과 모니터링단으로 활동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시민연구원은 지역 교육에 관심이 있고 후손에게 삶의 지혜를 전수해주고 싶은 여수 시민 30명을 모집한다.

연구 분야는 좋은 사람됨(인성), 여수 시민됨(지역 연계), 세계 시민됨(인권, 다양성) 3개로 분야별 10명 이내다. 지역교육 현황 및 수요자 요구 조사, 교육정책 및 교육방향 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모니터링단은 교육 프로그램 점검 및 개선에 뜻이 있는 여수 시민 5명을 모집하며, 행복교육지원센터 학교지원 프로그램 점검‧모니터링과 간담회 등 활동을 수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jjh381004@korea.kr) 또는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진남체육공원 내)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8)로 문의하면 된다.

행복교육지원센터는 올해 학교로 찾아가는 여수형 민주시민교육으로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시민’, ‘좋은 인성 프로그램’, ‘마음성장 심리특강’,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청소년노동인권교육’을 운영하며, ‘어린이 해설사’, ‘여수민주시민 탐방길’ 등 좋은 시민 프로젝트 사업을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형 민주시민교육은 여수시민에게 배우고 함께하는 앎과 삶이 연결되는 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해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함께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