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정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여수시, 정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김현석
  • 승인 2021.01.14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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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유일 최우수 기관 표창 수상
특별교부세 확보

 여수시(시장 권오봉)2020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및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에서 빼어난 성과를 보였다.

시는 이번 성과로 장관 기관 표창과 특별교부세를 받게됐다.

평가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행안부와 권익위가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전국 304개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서면현장민원 만족도 평가를 진행했다시는 민원제도 운영,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민원관련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현장에 출동해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신속민원 쿨(Cool) 기동처리반카카오톡 민원 채널을 운영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시는 민원조정위원회 설치·운영’,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한 서류제출 최소화’, ‘사회적 약자 배려 시설 마련’, ‘행복민원실 운영등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올해에도 시민중심 행정을 목표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앞으로도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각오다.

[여수인터넷신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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