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시장, 내년도 예산확보 위해 기재부 방문
권오봉 시장, 내년도 예산확보 위해 기재부 방문
  • 김현석
  • 승인 2020.07.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국고건의사업, 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건의
27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권오봉 여수시장이 양충모 재정관리관을 만나 지역현안 국고건의사업을 적극 건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27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권오봉 여수시장이 유병서 기획재정심의관을 만나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당위성을 피력하며 국제행사 승인과 정부 지원을 적극 건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내년도 지역현안사업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기획재정부 출신인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역현안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27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권 시장은 양충모 재정관리관, 안도걸 예산실장, 최상대 예산총괄심의관, 한훈 경제예산심의관, 유병서 기획재정심의관을 차례로 만나 지역현안 국고건의사업을 설명하고 섬 박람회 국제행사 승인과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시가 제시한 국고건의사업은 분해성 고분자소재 상용화 기반구축 폐플라스틱 자원화소재 개발 실증기반 조성사업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화태~백야 국도 77호선 건설 광양항 낙포부두 재개발 사업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 확보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장 건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등이다.

권 시장은 행정안전부 이승우 지역발전정책관과 만나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개최 당위성을 피력하며 국제행사 승인과 정부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권 시장은 지역경제 회복과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고예산 확보는 필수적이다, “예산심의가 마무리되는 11월까지 정부 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고 지역사회, 정치권과 긴밀히 대응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권 시장의 기재부 방문 소식에 시민들은 온라인 페이스북에서 댓글 경제통 시장님의 열정!! 성원합니다(00)”를 달면서 응원하고 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