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일자리정보 안내시스템 '기대'
여수시, 일자리정보 안내시스템 '기대'
  • 김현석
  • 승인 2020.01.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일자리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키오스크 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일자리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키오스크 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새해 지역경제활성화를 기치로 내세운 여수시가 일자리정보 안내시스템(키오스크)을 본격 가동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키오스크는 전남대 여수캠퍼스 도서관과 청년몰, 시청 1청사 민원실에 설치됐다.

시에 따르면 키오스크는 가로 66cm, 세로 190cm, LED 49인치 규모로 종류별채용, 직종별채용, 취업정보, 창업정보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터치 화면으로 일자리맵과 시 채용공고, 청년우대, 여성우대, 장년우대, 대기업, 벤처기업, 공기업 등의 모집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직종별채용 아이콘을 선택하면 경영, 보건, 건설, 교육, 농림어업 등으로 분류된 자료를 볼 수 있고, 취업정보에서는 자격시험정보, 면접가이드 등이, 그리고 창업정보에서는 창업절차, 장업자금, 사업계획서, 법률정보, 세무정보, 마케팅,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내용도 배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 많은 구직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구인구직 콘텐츠를 풍성히 채워나가겠다고 전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