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이순신도서관' 27일 개관
여수 '이순신도서관' 27일 개관
  • 김현석
  • 승인 2019.12.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이순신도서관.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 이순신도서관.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오는 27일 여수 웅천지구에 위치한 이순신도서관이 개관식을 갖는다.

여수시는 23개관하는 이순신도서관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집약된 최신식 도서관이라면서 전남 동부권 최대 규모인 이 도서관은 지하 1, 지상 4, 전체면적 5622를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도서관은 국비 포함 총 사업비 1989000만 원을 들여 지난 2018년부터 약 2년간 공사를 진행했다.

이순신도서관은 명칭 그대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가 곳곳에 남아있는 호국 충절의 도시 여수를 표현하고 있다. 1층에는 도서관과 기록관, 박물관의 기능을 합친 이순신 라키비움(larchiveum)’이 자리 잡고 있다.

라키비움에는 난중일기 번역본이 전시돼 있고, 화면을 보며 거북선을 조종하는 시설도 마련돼 있다. 대형 스크린에서는 난중일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타난다.

또 오림동 진남체육공원에 있던 평생학습관도 이곳으로 이전되고, 식당과 강당도 구비된다.

2층에는 코딩로봇과 3D프린터를 경험할 수 있는 상상 창작소55인치 멀티디스플레이로 다양한 해양 생물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디지털 아쿠아리움이 구성됐다.

3층에서는 일반 자료실과 이순신 장군 관련 자료를 한데 모아놓은 이순신아카이브를 만날 수 있고, 4층은 학습실과 그룹 토의실, 사무실 등이 구비됐다.

더불어 차 안에서 도서를 반납할 수 있는 북 드라이브 스루와 보관 도서의 위치와 비치 여부 등을 점검하는 장서점검 로봇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학습실의 경우 평일과 주말 동일하게 오전 730~저녁 10시다.

일반자료실은 평일 오전 9~저녁 10, 주말 오전 9~오후 5시고, 어린이자료실은 평일 오전 9~오후 6, 주말 오전 9~오후 5시다.

휴관일은 매월 첫 번째 금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이다. 학습실은 이달 23일부터 이용가능하고, 자료실은 내년 12일 개방할 예정이다.

개관식은 27일 오전 10시 이순신도서관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