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대표시장 ‘서시장’으로 놀러 오세요”
“여수 대표시장 ‘서시장’으로 놀러 오세요”
  • 강성훈
  • 승인 2019.10.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가을 축제’...버스킹 공연 등 이벤트 풍성
서시장 주변시장에서 10일부터 상인들이 준비한 가을축제가 펼쳐진다.
서시장 주변시장에서 10일부터 상인들이 준비한 가을축제가 펼쳐진다.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여수 서시장 주변시장에서 가을 축제가 펼쳐진다.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서시장 주변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서시장 주변시장 상인회가 주관한다.

10일 오전 9시 30분 지역 유치원생 50여 명은 그림그리기 대회와 장보기 체험으로 축제 시작을 알린다.

11일과 12일, 15일에는 서시장 주변시장 남문에서 흥겨운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18일 오후 3시부터는 김용임, 공소원, 워킹애프터 유 등 국내 유명 가수가 무대에 올라 행사장을 들썩이게 한다.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7일과 18일 남문에서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시장 주변시장에서 물품 5만 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권 1만 원권과 텀블러, 장바구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수전통서시장 스탬프’ 어플을 통해 여수 관광지 또는 서시장 먹거리 인증사진을 올리면 선착순 350명에게 전통시장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훈훈한 정이 있고 싱싱한 농수산물 등을 만날 수 있는 서시장을 많이 애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서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서시장 주변시장에 청년상인 상설 먹거리광장을 조성했고, 향후 안내 표지판 설치와 간판개선, 아케이드 경관조명 조성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