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여행 지원금, 1~5인 내·외국인 개별관광객에 최대 8만 원 지원
-남도숙박 할인, 월 최대 12만 원 할인,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일 1만 원 추가 할인
-광양여행 지원금, 1~5인 내·외국인 개별관광객에 최대 8만 원 지원
-남도숙박 할인, 월 최대 12만 원 할인,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일 1만 원 추가 할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임에도 고물가시대 장기화로 여행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광양시가 가성비 높은 광양 여행 방안을 내놔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지구마불 광양여행’과 숙박비 일부를 지원하는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를 활용해 여행경비 부담은 낮추고 만족도는 크게 높일 수 있는 광양 여행 방법을 추천했다.
‘지구마불 광양여행’은 1~5인 규모 개별관광객에게 여행경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 1회, 예산 범위 내에서 최대 8만 원까지 선착순 지원한다.
대상은 관외 거주 내·외국인 관광객으로, 관광지 방문, SNS 인증 등의 필수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팀 대표자는 만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개별관광객이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여행 1일 전까지 사전 계획서 등 필수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jylee33@korea.kr)로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여행종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SNS 업로드를 완료하고 15일 이내에 지급신청서 및 방문 관련 자료를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남도숙박 할인 BIG 이벤트’는 관내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매월 최대 3박, 15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참여 대상은 전라남도 외 주소를 둔 관광객으로, 희망자는 전남관광플랫폼 회원 가입 후 ‘남도숙박할인 빅 이벤트’ 코너에서 ‘광양시’ 선택 후 쿠폰을 내려받으면 된다.
쿠폰은 전남관광플랫폼에 입점한 이벤트 숙박 업체에만 사용 가능하며 연박 시 최대 3박까지 선택할 수 있다.
할인은 10만 원 이상 4만 원, 7만 원 이상 3만 원, 7만 원 미만 2만 원 등으로 차등 적용되므로, 먼저 이용 예정일의 숙소를 선택하고 숙박료에 해당하는 쿠폰을 받아야 한다.
쿠폰을 받은 후 구매를 진행하지 않으면 당일 자정 자동 소멸되고, 소멸 후 새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회원은 1만 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광양시청 담당자(☎061-797-2731)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미란 광양시 관광과장은 “끝없이 이어지는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됐고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경비가 부담스러워진 상황”이라며 “취향과 경험의 중시로 개별화되는 트렌드를 반영한 ‘지구마불 광양여행’과 전라남도와 함께하는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주머니 부담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이는 광양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개별관광객 인센티브 지원사업과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 사업이 다양한 형태의 관광객 유치를 이끌고, 여러 SNS 채널을 통한 홍보가 이뤄져 광양의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4월에 반드시 가봐야 할 광양의 핫플레이스는 옥룡사동백나무숲, 배알도 섬 정원, 망덕포구, 섬진강 별빛 스카이, 전남도립미술관, 인서리공원, 별빛야경 등으로 풍성하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허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