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코로나19 ‘AI(인공지능) 상담센터’ 도입
여수포털
보도자료
0
386
2022.03.31 00:00
여수시, 코로나19 ‘AI(인공지능) 상담센터’ 도입코로나19 재택치료, 확진자 건강관리, 격리관리 등 정보 안내
여수시가 4월 1일부터 신속하고 효율적인 코로나19 정보안내를 위해 ‘AI(인공지능)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수시 ‘AI상담센터’는 코로나19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로 ‘여수시 대표 콜센터 1899-2012’로 전화하면 된다.
주요 안내사항은 코로나19 재택치료, 확진자 건강관리, 격리관리에 관한 정보 등이다.
그동안 축척된 코로나19 민원응대 데이터와 정부 매뉴얼 등 상황별 시나리오를 미리 학습해 알려주게 된다.
이용 중 인식 오류나 세부 안내가 필요한 경우 콜센터 상담원에게 연결되고, AI가 응답하지 못한 상담내용은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보완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AI기술을 활용한 상담시스템 도입으로 코로나19 응대 지연에 따른 시민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여권민원, 차량민원 등에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수시가 4월 1일부터 신속하고 효율적인 코로나19 정보안내를 위해 ‘AI(인공지능)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수시 ‘AI상담센터’는 코로나19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로 ‘여수시 대표 콜센터 1899-2012’로 전화하면 된다.
주요 안내사항은 코로나19 재택치료, 확진자 건강관리, 격리관리에 관한 정보 등이다.
그동안 축척된 코로나19 민원응대 데이터와 정부 매뉴얼 등 상황별 시나리오를 미리 학습해 알려주게 된다.
이용 중 인식 오류나 세부 안내가 필요한 경우 콜센터 상담원에게 연결되고, AI가 응답하지 못한 상담내용은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보완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AI기술을 활용한 상담시스템 도입으로 코로나19 응대 지연에 따른 시민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여권민원, 차량민원 등에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